세한대학교 경찰행정학과

본문 바로가기
학과소개경찰이 되기 위한 최고의 선택! 세한대학교 경찰행정학과

학과장 인사말

  • HOME
  • 학과소개
  • 학과장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경찰행정학과 학과장 정병수입니다. 세한대학교 경찰행정학과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세한대학교 경찰행정학과는 지역사회의 여건 및 특성을 기반으로 다양한 지역사회 협력 프로그램 등을 통하여 급변하는 치안수요에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형사사법 전문인력의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널리 알려진 바와 같이 본교 경찰행정학과는 19983월 창설된 이래로 경찰공무원을 비롯하여 다양한 형사사법 분야에 우수한 동문들을 배출함으로써 전국 최고의 경찰행정학과로 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배출된 경찰공무원의 수는 전국 최고 수준이며 그 외 검찰직, 법원직, 해양경찰, 교정직 등 다양한 국가기관은 물론 대학교수, 금융기관, 공기업 등에 진출한 동문들이 우리 경찰행정학과의 명성을 드높이고 있습니다.

 

세한대학교 경찰행정학과는 재학생들의 교육역량을 강화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우선 디자인 씽킹(Design Thinking), 플립드 러닝(Flipped Learning) 등 창의적 사고 및 문제해결능력을 함양할 수 있는 혁신교수법을 개발하여 전공 수업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경찰공무원시험 합격률 향상을 위해 맞춤식 교육지원(수준별 학습프로그램, Primary Ability Jump Program, 기숙학, 학습 동아리, 경찰공무원 채용시험 대비 동영상 강좌 등)을 강화하고 있으며, 교내에 세한폴센터(Sehan Polcenter)를 운영하여 충남경찰청, 경찰인재개발원, 당진경찰서 등과 긴밀한 산학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직업의식 교육 및 인성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자격증 취득반을 운영하여 재학생들이 다양한 분야로 진출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위와 같이 경찰공무원을 포함하여 다양한 분야의 형사사법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교수와 학생이 하나가 되어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고 있습니다. 경찰의 상징은 참수리입니다. 세한대학교 경찰행정학과는 대한민국의 참수리가 되어 저 높은 창공을 비상할 수 있도록 모든 준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세한대학교 경찰행정학과에 많은 관심과 뜨거운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경찰행정학과 학과장 정병수 배상

 

 

 

 

 

 

 

 

 

 

 

 

 

 

 

 

 

 

 

 


학과 페이스북 바로가기 학과 네이버카페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