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한대학교 경찰행정학과

본문 바로가기
학과 활동경찰이 되기 위한 최고의 선택! 세한대학교 경찰행정학과

서지영(2020년 2차)

  • HOME
  • 학과 활동
  • 합격수기
  • 서지영(2020년 2차)

 

 

 

안녕하세요. 저는 20202차 인천청 경행경채에 합격한 18기 서지영입니다. 공부 기간은 대학교 4학년 때부터 학교생활과 병행하며 2018~2020년까지 공부를 했습니다. 공부는 오로지 인강으로만 하여 독서실을 끊어서 했습니다. ~금은 순공시간이 10~13시간이고, 토요일은 8시간, 일요일은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무조건 쉬었습니다. 운동은 월~1시간 30분씩 했습니다. 저의 합격수기가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 필기

(1) 경찰학 윌비스 장정훈T

기본이론 심화이론 1단계 2단계 3단계 특강이 커리를 그대로 탔습니다. 경찰학은 장정훈 선생님의 커리를 그대로 타되 강해준T, 에듀윌 경찰학 모의고사들을 또 따로 풀었습니다. 경찰학은 휘발성이 강해 매일 적어도 하루에 1시간씩은 했었습니다.

 

(2) 형법 윌비스 김원욱T

기본이론 심화이론 1단계 2단계 3단계 특강이 커리를 그대로 탔습니다. 형법은 무조건 외우는 것만으로는 좋은 점수를 받기가 어려워 제게는 좀 힘든 과목이었습니다. 그래서 기출 위주로 김종욱T 형법 동형모의고사, 김대환T 형법 1000, 김중근T 형법 동형모의고사로 풀 수 있는 건 다 풀고 틀린 것 위주로 분석하고 외우고 또 외웠습니다.

 

(3) 형소법 윌비스 신광은T

기본이론 심화이론 1단계 2단계 3단계 특강이 커리를 그대로 탔습니다. 저는 걱정이 되어 에듀윌, 김대환T 모의고사를 또 따로 풀었지만, 형소법은 신광은T의 커리만 그대로 탄다면 큰 무리가 없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4) 수사 윌비스 신광은T

기본이론 심화이론 1단계 2단계 3단계 특강이 커리를 그대로 탔습니다. 수사도 경찰학처럼 휘발성이 강하여 매일 적어도 하루에 1시간씩은 공부했습니다. 그 외 김현조T모의고사를 또 따로 풀었습니다.

 

(5) 행정법 윌비스 장정훈T

기본이론 심화이론 1단계 2단계 3단계 특강이 커리를 그대로 탔습니다. 제가 제일 많이 어려워하고 걱정했던 과목입니다. 단어도 생소하고 맞춰도 왜 맞췄는지 모르겠고, 틀려도 왜 틀렸는지 헷갈렸습니다. 그래서 기본서 회독을 10회 하고 기출은 15회 회독했습니다. 더불어 써니 행정법기출, 에듀윌 모의고사, 써니행정법 어플을 깔아서 수시로 보고 외웠습니다.

 

2. 체력

(1) 악력

맨 처음에는 악력이 4점이었습니다. 심각해서 집 문틀에 철봉을 설치하여 매일 턱걸이와 매달리기를 하고, 추감기 운동을 통해 전완근 위주로 운동을 많이 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운동이 처음이고 악력 점수가 아무리 해도 늘지 않으신 분은 체력학원을 다니시길 가장 추천합니다. 2년 동안 꾸준히 노력한 결과 9점을 맞을 수 있었습니다.

(2) 팔굽혀펴기

매일 꾸준히 하시면 분명 만점 받으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 저는 유튜브에 올블랑핏TV의 상체운동을 통해 근력도 키우고 기록도 많이 늘릴 수 있었습니다.

 

(3) 윗몸일으키기

생각보다 기록이 빨리 늘지 않은 것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집에 윗몸일으키기 기구를 사서 매일 200회씩 중간에 휴식을 가지며 꾸준히 하였습니다. 더불어 윗몸일으키기도 유튜브에 올블랑핏TV의 상체운동을 통해 기록을 늘리는데 도움이 됐습니다.

(4) 100m, 1000m 달리기

이 두 부문은 집에서 평소엔 하지 않고 체력학원을 통해 스쿼트, 달리기 등으로 하체운동을 했습니다.

 

저는 필기만큼 중요한 것도 체력이라고 생각합니다. 꼭 체력도 평소에 미리 해두시길 바랍니다!

 

처음에는 정말 본인이 될 수 있을지 끊임없는 의문이 들고 앞날이 캄캄하여 좌절하고 포기하고 싶은 슬픈 날이 분명 많이 있을 것입니다. 또 스트레스와 운동을 통해 여기저기 다치고 아픈 날도 종종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 순간들을 잘 참고 이겨내신다면 분명 꼭 좋은 결과가 다들 있으실거라 생각합니다! 파이팅!!!!!

 

 

 

 

 

 

 


학과 페이스북 바로가기 학과 네이버카페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