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청 소송수행 및 법률 담당 6급 임기제 공무원 선발 > 경찰채용 및 수험정보

본문 바로가기
커뮤니티경찰이 되기 위한 최고의 선택! 세한대학교 경찰행정학과

경찰채용 및 수험정보

  • HOME
  • 커뮤니티
  • 경찰채용 및 수험정보
경찰채용 및 수험정보

경찰청 소송수행 및 법률 담당 6급 임기제 공무원 선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9-05-20 22:56 조회1,371회 댓글0건

본문

소송수행 및 법률 담당 6급 임기제 공무원 3명 채용

 

□ 서울지방경찰청(청장 이상원) 에서는

○ 6. 10(금)부터 경찰 송무능력 제고 및 경찰활동의 법적 정당성 제고를 위해 변호사를 비롯한 법률전문가 3명을 법률 · 소송지원 담당 6급 임기제 공무원으로 선발하기 위해 응시원서를 접수받고 있습니다.

○ 지원 자격요건은 변호사 자격증 소지자 또는 법학 등 관련분야 석사학위를 취득한 자로, 변호사 자격증 취득 후 법률 및 소송수행 경력이 있는 자 등을 우대합니다.

○ 6.20(월)까지 경찰청 인터넷원서접수 사이트(http://gosi.police.go.kr)에서 원서접수 후 7.12(화) 서류전형 합격자가 발표되고 나면, 7.19(화)~20(수) 2일간의 면접시험을 거쳐 7.27(수)에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계획입니다.

○ 합격자들은 금년 8월부터 서울지방경찰청에서 국가소송과 행정소송 수행 및 직무 관련 법률상담 등의 업무를 담당하게 되며, 근무기간은 2년이고 근무실적에 따라 총 5년의 범위 내에서 연장이 가능합니다.
※ 자세한 사항은 사이버경찰청(www.police.go.kr) 알림마당의 ‘채용공고’ 참조
※ 서울지방경찰청 3명 등 전국 16명 채용

□ 경찰의 법룰 · 소송지원 담당 임기제 공무원 채용은

○ 서울경찰청 내에 소송역량과 법률지식을 겸비한 법률전문가를 배치함으로써 경찰의 소송능력과 경찰활동의 법적 전문성을 제고해 나가겠다는 목적으로 2014년부터 시작되었으며, 이를 통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치안서비스의 질을 한층 더 높인다는 방침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학과 페이스북 바로가기 학과 네이버카페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