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경찰서, 세한대학교 상반기 경학학점제 수료식 개최 > 언론보도

본문 바로가기
커뮤니티경찰이 되기 위한 최고의 선택! 세한대학교 경찰행정학과

언론보도

  • HOME
  • 커뮤니티
  • 언론보도

당진경찰서, 세한대학교 상반기 경학학점제 수료식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9-10-08 13:11 조회1,259회 댓글0건

본문

[굿모닝충청 유석현 기자] 당진경찰서는 14일 세한대학교 본관 3층에서 생활안전과장을 비롯한 경찰행정학과장, 경학학점제 이수학생 19명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도 상반기 경학학점제 수료식’을 개최했다.
경학학점제란 경찰 활동의 이해도를 높이고 범죄예방 활동에 능동적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경찰학과 학생 대상으로 실습 중심의 교과를 편성하여 강의를 하는 것이다.
경찰서는 지난 2014년 2학기 세한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경찰실습론’ 정규 과목을 편성해 경학학점제를 운영하고 있다.
올 상반기 경학학점제는 경찰 관련 업무에 관심을 갖고 수강을 신청한 경찰행정학과 학생 19명을 대상으로, 지난 3월부터 6월까지 매주 월요일 3시간씩 순찰의 방법과 범죄취약지도 작성, 사법 환경의 변화와 과학수사 등 경찰 업무관련 이론교육과 지구대․파출소 현장실습, 수사연수원 및 경찰교육권 견학 등 체험위주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김정열 생활안전과장은 “12주간의 경학학점제 교육일정을 무사히 마친 학생들에게 격려와 축하의 뜻을 전하며, 경찰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동기부여가 되는 시간이었길 바란다” 고 말했다.

출처 : 굿모닝충청(http://www.goodmorningcc.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학과 페이스북 바로가기 학과 네이버카페 바로가기